■ 성희롱 예방교육의 중요성

1. 직장내 성희롱은 인권문제이자 고용문제로서 개인의 인격이 존중되어야 합니다. 예방교육으로 서로를 신뢰하여 건강하고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듭니다.
2.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통해 상호인권이 존중되는 민주적이고 선진적인 기업의 풍토를 형성하는 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방법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은 직장내 조직문화를 점검하고 확인이 필요한 것으로 강의로 진행하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강사와 강의를 듣는 구성원들 간의 직접적인 주고받는 피드백을 통한 강의식의 직접적인 교육방식을 추구합니다.

 

■ 교육 주요내용

- 직장내 성희롱의 개념
- 직장내 성희롱의 유형
- 남녀직장인의 성문화 및 성의식의 차이
- 직장내 성희롱에 관한 법령
- 직장내 성희롱 예방을 위해 회사가 해야 할 일
- 직장내 성희롱 발생시 처리절차 및 조치기준
- 피해자의 고충상담 및 구제절차
- 기타 직장내 성희롱 예방에 필요한 사항

* 요청 시 회사의 사례 등을 기반으로 맞춤식 강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교육시간 및 강의료

- 실효성 있는 교육을 위해 최소한 1시간 이상의 교육시간배정이 필요합니다.
- 민우회 강사뱅크 소속 강사의 강의료는 30만원 이상이며(세금은 별도), 지방일 경우 교통비는 별도로 지급되어야 합니다.

 

 

■ 교육담당자에 대한 요구사항

- 실효성 있는 교육을 위해 사전에 교육의 중요성이나 필요성에 관해 사원들이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십시오.
- 수강인원이 많은 대규모 강의일 경우 교육의 실효성이 떨어지므로 한 강의 당 인원을 적절히 분배하면 좋습니다.
-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은 사업주포함 모든 구성원들이 참여하여야 합니다.
- 직급별, 직종별로 대상을 분리하여 교육하는 것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위한 한국여성민우회 강사 뱅크

- 유경희 (한국여성민우회 이사)
- 박봉정숙 (한국여성민우회 공동대표)
- 이소희 (한국여성민우회 팀장)

 

 

■ 한국여성민우회의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강의 현황

한국여성민우회는 1999년 부터 지금까지
아시아나 항공, 진학사, 국회예산정책처, 바이온텍, SKC, 남부보호관찰소, KB부동산신탁, 두산 에듀클럽, 한국남동발전여수화력, 동서울 물류센터, 인천공항 보안검색대, 한국얀센, 한승종합건설, 강원랜드, 존슨앤존슨, 롯데카드, 제로인, 삼화페인트, 국가인권위, 청량리경찰서, 옥시, 넷피아닷컴, 이랜드, 이마트, 강남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겨례신문사, 신세계건설, 롯데제과, 대교, LG CNS, 삼성SDI, 종로구청 외 다수의 기업, 단체, 학교에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 강의 문의

한국여성민우회 여성노동팀 / 02-737-5763 / [email protected]